기사 메일전송
[사회]‘새해 해돋이’ 이어도 일출 생중계로 감상하세요 - ‘On바다해양방송’ 유튜브서…오전 7시부터 시작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On바다해양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해 일출 전 오전 7시부터 이어도 해돋이 광경을 실시간으로 공개한다.

 

이어도의 새해 일출시간은 오전 7시 37분으로 예상되는데, 부산의 해돋이 명소인 해운대보다는 약 5분 늦지만 강릉 경포, 정동진 보다는 약 3분 빠르다.


2014년 이어도 기지 일출 모습.

국립해양조사원은 31일 해양예보방송 ‘On바다해양방송(See Sea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한민국 최남단 이어도에서 새해 일출 모습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의 일환으로  전국 해돋이 명소가 대부분 폐쇄됨에 따른 것으로 이어도는 마라도 남서쪽 149km에 있는 수중 암초로, 오래 전부터 천리 남쪽 바다 밖에 파도를 뚫고 꿈처럼 하얗게 솟는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는 신비의 섬으로 여겨져 왔다.

 

현재 이어도에는 우리나라로 접근하는 태풍 등 해양·기상현상을 감시하고 기후변화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우리나라 최초의 무인해양과학기지가 설치·운영되고 있다.

 

또한 국립해양조사원 이어도 해양과학기지 담당자와 해양예보방송 캐스터가 영상에 함께 출연, 이어도 해양과학기지에 관해 소개하는 등 다채로운 이야깃거리도 준비될 예정이다.

 

국립해양조사원 관계자는 “이번 유튜브 해돋이 생중계에서는 이어도 해양과학기지 뒤쪽으로 해가 떠오르는 장관을 볼 수 있어 이어도가 앞으로 온라인 일출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신년 해돋이 나들이를 떠나기는 어렵지만 이번 생중계 방송으로 조금이나마 아쉬움을 달랠 수 있길 바라며 가족과 함께 행복 가득한 새해를 맞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30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