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집콕하며 즐기는 설렘 가득한 ‘겨울왕국’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다음은 힐링 한컷입니다.집콕하면서 보는 겨울왕국 설경입니다. 한눈에 감상하세요!
힐링 한 컷 집콕하며 보는 겨울왕국
부쩍 추워진 날씨! 곳곳에서 눈 소식이 들려오는데요. 겨울 하면 떠오르는 풍경들이 참 그리운 나날입니다.
올해의 설경은 따뜻한 방 안에서 대구석이 전해드리는 사진으로만! 즐기기로 하고, 내년에는 이 동화 같은 풍경을 꼭 직접 볼 수 있길 바랍니다.
대관령 삼양목장
하얀 눈꽃 너머로 풍력 발전기가 보인다. - 두잇컴퍼니 이현엽(한국관광공사) 제공 하얀 눈꽃 너머로 풍력 발전기가 보인다.
대한민국의 겨울 왕국 하면 역시 대관령이 빠질 수 없죠~ 대관령 삼양목장에는 겨울이 오면 하얀 눈꽃이 가득한데요.
삼양목장새창열림은 해발 470m의 고산지대에 있는 목장입니다. 무려 600만 평의 초원에서 자유롭게 방목되는 동물들과 언덕 위에 우뚝 솟은 풍력 발전기는 자연 바람을 이용한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겨울 풍경이 완벽한 그곳 - 두잇컴퍼니 이현엽(한국관광공사) 제공 겨울 풍경이 완벽한 그곳.
4.5km에 달하는 목책로는 바람의 언덕, 숲속의 여유, 사랑의 기억, 초원의 산책, 마음의 휴식 총 다섯 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사계절 특색있는 풍경으로 힐링을 찾는 관광객에게 사랑받고 있답니다.
※ 대관령 삼양목장
  •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대둔산
 
눈꽃으로 가득한 대둔산 풍경.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대둔산의 설경 또한 장관입니다. 높이는 878m인 대둔산새창열림은 칠성봉, 장군봉 등 암봉이 6㎞에 걸쳐 이어져 수려한 산세를 이루고 삼선 바위, 용문골 등 사방으로 기암괴석이 한데 어우러져 있습니다.
대둔(大芚)은 ‘인적이 드문 벽산 두메산골의 험준하고 큰 산봉우리’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둔산의 겨울을 걷다 - 오종호(한국관광고사) 제공 대둔산의 겨울을 걷다.
특히 깎아지른 절벽에 놓인 삼선계단과 아름다운 계곡 사이를 잇는 금강구름다리의 신비로운 모습이 유명한 곳인데요. 40m 길이에 45도 경사를 이룬 삼선계단은 보기만 해도 오금이 저릴 정도로 아찔하답니다.
금강다리가 놓인 금강계곡은 대둔산에서 제일 절경으로 꼽힙니다.
※ 대둔산
  • 위치 : 전북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611-34
속삭이는자작나무숲
겨울 속 자작나무 군락지 - 두잇컴퍼니 이현엽(한국관광공사) 제공 겨울 속 자작나무 군락지.
겨울이면 더욱 빛나는 풍경이 있습니다. 마치 북유럽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이곳!
설경을 더욱 빛나게 하는 그 정체는 바로 자작나무입니다. 속삭이는자작나무숲새창열림(원대리 자작나무 숲)에는 약 69만 그루의 자작나무가 있는데요. 1990년대 초에 심었습니다. 조성된 지 30년이 지나 지금은 20m를 훌쩍 넘는 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 있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한 겨울 산책 - 두잇컴퍼니 이현엽(한국관광공사) 제공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한 겨울 산책.
자작나무 숲속코스, 치유 코스, 탐험 코스 등 여러 산책코스가 있고,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킹덤 시즌 2〉의 촬영지이기도 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품은 겨울의 자작나무 숲은 그 자체로 휴식과 치유를 주는데요. 보기만 해도 머릿속을 가득 채운 골치 아픈 생각들은 저절로 사라지는 것 같죠?
※ 속삭이는자작나무숲
  • 위치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760 자작나무숲 안내소
  • *코로나19 상황으로 현재 탐방 제한
덕유산
덕유산에 눈꽃이 가득 내려앉았다. - 클립아트 코리아 덕유산에 눈꽃이 가득 내려앉았다.
눈 내린 겨울 산책길 - 클립아트 코리아 눈 내린 겨울 산책길.
해발고도 약 1600m, 산 전체가 순백의 눈꽃으로 피어났습니다. 덕유산은 적설량이 많아 겨울철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설산 중의 설산입니다.
덕유산새창열림은 거창군과 함양군, 무주군과 장수군 등 4군에 걸쳐 있으며 전체 면적만 219㎢에 달합니다. 최고봉인 향적봉(1614m)을 중심으로 해발 1300m 안팎의 멋진 능선이 남서쪽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겨울 풍경이 아름다운 덕유산 산행길 - 유영복(한국관광공사) 제공 겨울 풍경이 아름다운 덕유산 산행길.
덕유산은 사계절 모두 다른 풍경을 펼쳐 보이는데요.
봄날에는 연둣빛 신록과 연분홍 철쭉이 어우러지고 여름에는 짙은 녹음 사이로 흐르는 구천동 맑은 계곡이 장관을 연출합니다. 가을이면 오색단풍으로 온 산을 울긋불긋 물들이고. 겨울 덕유산은 눈부신 은세계를 연출합니다.
※ 덕유산
  •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로 159
랜선 겨울여행 통해,
답답한 마음을 잠시나마 날려보아요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3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