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보육현장의 따뜻한 이야기’ 수기 공모전 - 변화된 보육교사와 학부모의 일상…대상 1명 등 총 9명 선정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지부는 보육지원체계 개편으로 변화된 보육교사와 학부모의 일상을 수기로 공모하는 ‘보따리 : 보육현장의 따뜻한 이야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보육지원체계 개편의 긍정적 인식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5월 7일까지 접수를 받고 5월 21일(예정)에 9명을 선정해 총 580만원 상당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 변화된 보육교사와 학부모의 일상…대상 1명 등 총 9명 선정



지난해 3월부터 시행된 보육지원체계 개편은 보육과정을 기본보육과 연장보육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연장보육 전담교사를 배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부모와 아동에게는 보다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보육교직원에게는 연장반 전담교사 배치를 통한 근무 여건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관련된 보육교직원·학부모·우리가족 이야기 ▲보육지원체계 개편으로 바뀐 구체적 하루 일상 등을 주제로 수기공모전을 진행한다. 부모 부문과 보육교직원 부문으로 나눠 지원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9일부터 5월 7일까지며, 출품작과 제출서류를 작성해 공모전 전자우편(childcare@goodmedia.kr)으로 접수하면 되는데, 제출된 수기는 내부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모두 9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자 중 대상 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패, 최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및 상장, 우수상 6명에게는 상금 30만원 및 상장을 수여한다.

보육현장의 따뜻한 이야기 공모전 세부내용.

정호원 복지부 보육정책관은 “보육지원체계 개편이 2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현장의 안정적인 정착이 중요해지는 시점”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긍정적인 정책경험을 공유하고 확산시킬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36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