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복지]신중년, 다시 일할 수 있도록…‘인생3모작 온라인 박람회’ - 13~15일, 1대1 취업 상담·온라인 면접 등…200여개 우수기업 참여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1 신중년 인생3모작 온라인 박람회’가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매년 9월 셋째주에 열리는 ‘장년고용 강조주간’을 맞이해 사회변화와 코로나19 등으로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신중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신중년의 재도전, 다시 일하는 즐거움’이란 주제로 비대면·디지털 방식으로 진행하며, 누구든 어디서나 박람회 누리집(http://4060job.or.kr)에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다.



‘2021 신중년 인생3모작 온라인 박람회’의 개막식은 13일 오후 1시 열렸다. 취업특강 등 프로그램은 12시에서 오후 5시까지, 14~15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한다.


또한 채용관에서는 200개 이상 우수 기업이 참여해 신중년들에 다양한 일자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12개 기업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실시간 채용 면접을 진행해 구직자들에게 구직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더욱 많은 신중년들에게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오는 10월 22일까지 채용관을 유지해 기업 소개 영상 및 채용 공고 등 정보를 게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최신 취업 동향에 관심이 많은 신중년 구직자들을 위해 온라인 체험 부스에서 여러 가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실시간 라이브관에서는 8명의 전문 상담사가 개인별 경력 진단을 통해 개인의 자격·전문성·구직 희망 경로 등을 분석해 개인 맞춤형 1:1 취업 상담을 제공한다.


아울러 신중년들이 인생2막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용혜원 시인과 최일구 엠비엔(MBN) 뉴스 진행자, 김석봉 석봉토스트 대표 등 유명 인사들의 특강도 진행한다.


최신 취업 동향에 대비하기 위한 이야기 콘서트 형식의 참여형 강의들도 제공하며, 여기 참여한 신중년들은 자기소개서 작성과 화술 및 비대면 면접 등을 연습할 수 있다.


신중년들을 위한 정보 제공 및 다양한 진로 설계를 위한 인생3모작 지원관에서는 취업성공안내서와 자영업자를 위한 정부지원제도 등 신중년이 지원받을 수 있는 장려금·훈련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취업 이외의 새로운 인생2막을 준비하는 신중년들을 위해 귀농귀촌, 기술창업, 사회적 경제 참여 방법 등을 안내해 다양한 인생경로 설계를 지원한다.

2021 신중년 인생 3모작 온라인 박람회

김영중 고용부 고용정책실장은 이날 축사 영상에서 “50대 대부분은 73세까지 일하기를 희망하나 코로나19로 인해 5060세대가 원하는 일자리 구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신중년분들의 인생 2막을 펼쳐 가는데 소중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형우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일 경험도 풍부하고 의욕도 높은 중장년이야말로 향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견인 역할을 할 것이라 믿는다”며 “이번 박람회가 구직 경험이 부족한 중장년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47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