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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복지일보 김경훈 기자]추석 연휴에도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콜110을 통해 병원·약국 정보, 교통상황 등 생활정보 안내와 행정기관 민원 상담이 24시간 가능하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이번 달 20일에서 22일까지 국민콜110을 정상 운영한다.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을 누르면 고속도로나 국도의 지·정체 구간, 대중교통 연장 운행시간과 같은 교통정보와 진료가능 병원, 당번 약국 등 의료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 불법 주·정차 단속 및 통행불편 신고 문의, 행정기관 업무 관련 일반 상담, 전기·수도 고장, 학교폭력 등 각종 비긴급 신고상담도 가능하다.




국민권익위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주간 상담사 66명, 야간 상담사 33명을 배치해 상담을 실시하고 주요 빈발 상담사례 분석 등을 통해 연휴기간 정상운영에 대비하고 있다.


상담은 전화뿐만 아니라 ▲ 휴대전화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국민톡110’ 상담 ▲ 국민콜110 모바일 누리집(m.110.go.kr) 문자상담 ▲ 농아인을 위한 화상수화상담·온라인 채팅(www.110.go.kr) ▲ 사회관계망서비스(트위터: @110callcenter, 페이스북: 110call) 실시간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 국민콜 110 상담 가능 사례 >

• 연휴기간 중 진료 가능한 병원·당번약국 위치 문의

• 대중교통 운행 시간 및 예매 관련 문의

• 불법 주·정차 단속 및 통행불편 신고 문의

• 동물보호 및 동물사체 처리 신고 문의(지자체 연결)

• 생활 소음 및 쓰레기 소각 신고

• 도로별, 구간별 정체구간 및 소요 시간 문의

• 폭행 사건 신고 및 절도 신고

* 이외 다양한 분야 상담 가능


국민권익위의 홍보대사 겸 명예 정부합동민원센터장인 규현은 “국민콜110은 매년 약 380만 여명이 이용하는 정부민원 대표상담 서비스로 추석연휴에도 24시간 정상 운영되는 만큼 병원·약국정보, 교통정보 등 궁금한 사항이나 신고 관련 문의가 있을 때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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