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권리 4법 제정 촉구 - 전장연, ‘420장애인차별철폐 투쟁결의대회’ 진행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등 163개 장애·인권·노동·사회단체로 구성된 ‘420장애인차별철폐공동투쟁단’은 20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앞 농성장에서 ‘21회 장애인차별철폐의 날 420장애인차별철폐 투쟁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장애인권리·민생 4법을 이번 달 내에 제·개정해달라고 촉구했다. 4개 법안은 장애인권리보장법·장애인탈시설지원법·장애인평생교육법·특수교육법을 말한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등 163개 장애 · 인권 · 노동 · 사회단체로 구성된 `420장애인차별철폐공동투쟁단`은 20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앞 농성장에서 `21회 장애인차별철폐의 날 420장애인차별철폐 투쟁결의대회`를 개최했다.투쟁단은 “우선적으로 장애인 이동권 중 지역 간 이동차별을 철폐할 수 있는 ‘특별교통수단 운영비’ 지원과 장애인평생교육권리를 보장할 ‘장애인평생교육시설’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투쟁단은 “여전히 견고한 비장애중심의 사회에서 장애인의 삶은 시혜적이고 잔여적인 방식으로 다뤄졌다”고 비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6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