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어린이날과 생물다양성의 달을 맞이하여 5월 5일 관내 `생생채움` 전시관에서 `2022 생물 사랑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체험실 `생생숲` 사진 

이번 행사는 현장 방문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선보이며,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온라인 행사도 마련됐다.

 

`생생채움` 전시관 제1전시실은 최근 새로운 전시기법 및 체험전시물이 도입되어 새롭게 단장됐으며, 이번 어린이날에 맞춰 어린이 체험실 `생생숲`도 공개된다.

 

어린이날 생생채움 전시관에서는 `도장찍기(스탬프 투어)`, `생물 박사와 퀴즈 대결`, `풍선 나눔 행사`, `사진찍기(포토존 설치)` 등 전시관을 방문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어린이날 생생채움 현장 전시 관람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유튜브 방송 강의 `살모사 삼총사` 화면 사진 

아울러 온라인 행사로 어린이 인기 유튜버인 `꾹티브이(TV)`가 5월 5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국립생물자원관 유튜브에서 생생채움 전시관을 소개하고, 전문가와 함께 파충류(살모사)를 주제로 강의를 한다.

 

이와 함께 국립생물자원관은 `네이버 제페토`에서 연구실, 전시실 등을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로 구현하여 5월 5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공개한다.

 

국립생물자원관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에 접속한 관람객들은 자생생물 조각공원, 퀴즈 및 사진 구역, 방명록 구역 등을 자유롭게 다니며 관람할 수 있다.

 

서재화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그동안 가족 야외 활동이 힘들었던 점을 고려해 다채롭게 마련했다"라며, "이날 행사를 계기로 어린이들이 우리의 소중한 생물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6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