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신규 주관기관 선정 -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선정 - 중장년을 위한 맞춤형 창업 보육 공간인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를 전담 … - 스타트업 부트캠프, 맞춤형 창업과정 등 중장년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중장…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2022년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를 전담 운영하는 2개 주관기관을 선정했다고 6월 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2년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를 전담 운영하는 2개 주관기관을 선정했다고 6월 6일 밝혔다.이로서 올해부터는 전국에 총 35개의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운영된다.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풍부한 사회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성공률이 높은 중장년을 위한 맞춤형 창업 보육 공간으로, 창업 후 3년 이내 창업기업에게 입주공간, 상담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중장년의 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해 창업지원 프로그램 내 맞춤형 창업과정, 선택형 프로그램을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

특히, 중장년의 창업시 애로사항을 대폭 해소하고자 ‘스타트업 부트캠프’를 신설하여 퇴직 전 직장생활과 창업 준비를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선정평가에서는 신청기관의 사업추진 의지와 기반, 센터 운영계획 등 센터 운영을 위한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를 신규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2개 기관은 7월까지 기반 구축 등을 마무리하고 8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중기부 노용석 창업진흥정책관은 “기술과 경험이 풍부한 고경력 중장년 창업은 생존율이 높고 매출 및 고용인원, 성장성면에서 우수하다”며, “중장년의 기술‧경험과 역량이 사장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도록 중장년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69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