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특수형태근로종사자·프리랜서의 생계안정을 위한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사업 시행 공고 - 직종 제한 없이 기수급자, 신규 모두 200만원 지원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김경훈 기자] 고용노동부는 6월 7일에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사업 시행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6월 7일에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특고 ·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사업 시행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은 코로나19가 종료되어가는 시점에서 온전한 손실보상이라는 기조에 맞춰 그간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이하 ‘특고’)·프리랜서에게 두텁게 보상하고자 1차 추경 때와 다르게 직종을 제한하지 않고 지원한다.

 

기존 1·2·3·4·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받은 특고·프리랜서에게는 별도 소득심사 없이 200만원을 신속하게 지원하고, 기존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받지 않은 특고·프리랜서에게는 신규 신청을 받아 소득 심사를 거친 후 200만원을 지원한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기간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특고·프리랜서에게 이번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69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