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의 고용유지 지원금 기간 연장 필요하다” - 관광·서비스노련과 항공노련, ‘특별고용지원업종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김경훈 기자] 한국노총 관광·서비스노동조합연맹과 항공산업노동조합연맹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특별고용지원업종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기간 연장’ 기자회견을 열었다.

 

관광·서비스노련과 항공노련은 기자회견에서 관광 및 항공산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의 고용안정과 생존권 유지를 위해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 기간 연장을 정부에 강력히 요구했다.

 

한국노총 관광 · 서비스노동조합연맹과 항공산업노동조합연맹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특별고용지원업종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기간 연장` 기자회견을 열었다.이들은 “특별고용지원업종에 대한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은 대량해고를 줄이고 고용안정에 크게 기여한 것은 사실이나, 지난 2년 2개월 동안 발생한 영업피해는 여전히 회복 불가능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들은 “정부는 관광 및 항공산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의 고용안정과 생존권 유지를 위해 보다 적극적이면서도 최소한의 조치들을 반드시 마련해야 한다”면서 “코로나19로 시작된 고용위기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정부의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기간 연장이 필요하다”라고 주장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7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