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어르신이 운영하는 `GS동행편의점` 개업 - 경기도 노인 일자리 초기투자 공모 사업에 `경기-GS시니어동행편의점` 선정 - 하안동 단독필지에 시니어 편의점 1호점 오픈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김경훈 기자] 광명시는 23일 GS25 하안타운점에서 시장형 노인일자리 `GS동행편의점` 개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23일 GS25 하안타운점에서 광명형 노인 일자리사업 `GS동행편의점` 개업식을 가졌다.

이날 개업식은 사업 수행기관인 광명시니어클럽 관계자와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GS동행편의점`은 만60세 이상 어르신 15명이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교대로 근무하며, 손님 응대, 진열, 매장관리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지역주민의 편의성을 증진하는 사업단이다. 경기도 노인 일자리 사업 초기 투자비 지원 사업 공모에서 `경기-GS시니어동행편의점` 사업으로 선정돼 사업비를 지원 받아 운영된다.

 

행사를 주관한 김은숙 광명시니어클럽 관장은 “`GS동행편의점`에 참여하신 어르신들과 이용하는 시민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광명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전문기관으로서 광명시 지역 특성에 맞는 노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어르신들의 친절하고 따뜻한 운영으로 `GS동행편의점`이 성공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자긍심과 만족도를 높이는 일자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31개 사업단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 활동에 2,27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기초연금 미수급자와 소일거리를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광명형 노인일자리 3개 사업단에 200명이 참여하는 등 노인일자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72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