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지역 대학생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한 오픈캠퍼스 운영 - 7.15.까지 오픈캠퍼스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160명 모집 - 8.1.~9.7. 정보통신기술 비전공자 대상 정보기술 /소프트웨어 개발 기본역량 …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김경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8월 1일부터 운영하는 ‘비전공자 정보통신기술(ICT) 인력양성 오픈캠퍼스’ 교육생 160명을 다음 달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 비전공자 ICT 인력양성 오픈캠퍼스 모집

‘비전공자 정보통신기술 인력양성 오픈캠퍼스’는 정보통신기술 관련 전공이 아닌 지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정보기술/소프트웨어 관련 기초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비전공 대학(원)생들의 정보통신기술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넓혀주고자 한다.

 

교육은 8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된다. 난이도에 따라 두 단계로 나눠져 있고, 단계별로 강좌가 2개씩으로 총 4개 강좌가 열린다. 교육은 강좌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강좌별로 40명씩, 총 160명을 모집한다.

 

1단계는 코딩에 대한 기초이론 및 실습 과정으로, 강좌는 ▲코딩없이 입문하는 인공지능(AI) 교육 ▲노(NO)!코드 데이터분석 유치원이 있다.

 

2단계는 코딩실습 과정으로, 강좌는 ▲코딩 왕초보를 위한 파이썬 데이터분석 ▲누구나 할 수 있다! 지능형 스마트 팜이 있다.

 

교육 신청은 7월 15일까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오픈캠퍼스 누리집에서 하며, 서류심사를 통해 교육대상자가 선정된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산업 전 분야에 정보통신기술·소프트웨어 개발 인력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관련분야 비전공자들이 정보통신기술 관련 개발 기본역량을 습득하고 채용연계형 중·고급 과정으로의 레벨업 지원도 연계하여 취·창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72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