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쌍용차 인수전 쌍방울 뛰어들면서 2파전 - "쌍방울 vs KG" 양자 대결로 가닥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판가름이 나지 않고 있는 쌍용차 인수전에 쌍방울그룹이 뛰어들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결국 인수전은 KG그룹과의 2파전으로 재편됐다.

 

업계에 따르면 24일 오후 쌍방울그룹이 쌍용차 매각주간사인 EY한영회계법인에 인수제안서를 제출했다.

 

쌍용차는 앞서 에디슨모터스와 투자계약을 해지한 뒤 인수예정자와 조건부 투자 계약을 맺고서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자를 확정하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재매각을 진행하고 있다.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판가름이 나지 않고 있는 쌍용차 인수전에 쌍방울그룹이 뛰어들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결국 인수전은 KG그룹과의 2파전으로 재편됐다.앞서 먼저 의향을 보인 KG컨소시엄이 인수예정자로 선정됐지만, 지난 9일 쌍방울그룹이 인수의향서를 낸 데 이어 이날 인수금액 등을 쓴 공식 인수제안서까지 제출해 막판 뒤집기에 나섰다.

 

쌍방울그룹은 스토킹 호스 입찰 당시 KG컨소시엄(3500억원 가량)보다 많은 약 3800억원을 인수대금으로 제시했으나 인수예정자로 선정되지 못했다.

 

그래서 이번에는 더 높은 금액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무적투자자(FI)를 확보해 자금 조달 계획도 증빙한 것으로 전해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7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