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권성동 직무대행 체제’ 추인 - 2시간여 의원총회 열고 권 원내대표의 당대표 직무대행 체제 추인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 국민의힘이 11일 국회에서 2시간여 동안 의원총회를 열고 권성동 원내대표의 당대표 직무대행 체제를 추인했다. 이준석 대표가 당원권 6개월 정지 징계를 받은 상황에서 새 지도부를 꾸리는 것은 쉽지 않은데다가 당 혼란을 최소화하는 게 시급하다는 데 의견을 모은 것으로 풀이된다.

 

국민의힘이 11일 국회에서 2시간여 동안 의원총회를 열고 권성동 원내대표의 당대표 직무대행 체제를 추인했다.차기 지도체제를 놓고 비대위 체제 혹은 조기 전대 개최 등 다양한 시나리오가 나왔지만 당내 혼란을 신속하게 정리하기 위한 선택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은 이날 결의문을 채택했는데, 양금희 원내대변인은 결의문에서 “당대표 직무대행 체제로 당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권성동 원내대표의 당대표 직무대행 체제로 지도부 구성을 결론냈다.이어 “위기 극복을 위해 당력을 하나로 모으겠다”며 “국민의힘이 커다란 그릇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그릇에는 다양한 목소리가 있을 수 있어도 대한민국 위기 극복이라는 하나의 큰 소리가 국민께 들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윤석열정부의 국정 추진에 최선을 다해 함께 하겠다”며 “국민의힘과 윤석열정부는 하나”라고 거듭 강조했다. 또 “윤석열정부가 만들어갈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를 위해 야당과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75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