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기현 "근로시간 개편, 좋은 취지에도 69시간 논쟁 안타까워...민생현안 위해 노력해야" - 국회 본청서 국민의힘 정책의원총회 진행돼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최근 근로시간 제도 개편과 관련해서 일할 때 몰아서 일하고 쉴 때 몰아서 쉬는 형태로, 노동 조건과 산업 현장의 실제적 요구를 모두 고려한 좋은 취지에도 불구하고 69시간 문제로 부각되면서 쓸데없는 논쟁을 하게 된 것에 대해 안타깝다"며 "민생 현안에 대해서는 당이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의원들에 당부했다.

 

16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진행된 국민의힘 정책의원총회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16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진행된 국민의힘 정책의원총회에서 김 대표는 "오늘 정책의총을 통해서 우리 당이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감사하다"며 "어제 이재명 대표를 별도로 찾아뵙고 만나 시급한 민생현안과 관련된 법안과 여러가지 정책적 어젠다에 대한 야당의 협조를 간곡하게 부탁드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무적으로 보면 야당과 이 대표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비판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과 별개로 우리가 소수당인 만큼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현실적으로 야당의 협조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그래서 야당을 적극적으로 설득하고 협조를 요청하는 것이 당 지도부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소수당의 한계를 늘 인식하면서 간을 빼주든 쓸개를 빼주든 다 좋은데, 민생 문제가 해결된다면 그 일을 해야 하는 것이 제 책임"이라면서 "민주당과의 대화, 협상 창구를 키워나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지방자치 분권 및 지역균형발전 특별법`과 양도소득세 문제에 따른 취득세 부분이 해결되지 않아 엇박자가 나고 있다"며 "취득세 중과 완화를 담은 지방세법 처리 같은 시급한 민생현안에 대해 의원들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선거제도 개편안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 대표는 "선거제도 개편과 관련해서 충분한 의논을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다양한 의견이 중구난방 형태로 나오면 무질서하게 전개될 수 있다"며 "개별적 의견 표명보다는 내부 의견을 조율에 좀 더 우선방점을 둬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나타냈다.

 

끝으로 "의원 모두가 자신이 당대표라는 시각을 가지고 당쟁협의도 원활하고 빠르게 긴장감을 가지면서 정무적 감각을 동원해달라"고 주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25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