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해 동행축제 참여 모집 2주...중기·소상공인 289개사 신청 - 선정기업에 기획전·해외 브랜딩 등 연계 지원…민관 소통채널 ‘민관협업…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김경훈 기자]오는 5월 열리는 ‘2023년 대한민국 동행축제’에 289개사가 참여 신청을 했다. 모집을 시작한지 2주만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동행축제 온·오프라인 기획전 참여기업 모집에 15일 기준 289개 기업이 신청했다고 16일 밝혔다.


▲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해 12월 서울 종로구 송현 녹지광장에서 열린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산타홍보단’과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중기부)


이는 지난해 9월에 진행한 2022 대한민국 동행축제(153개사)와 비교해 동일 기간대비 약 1.9배 증가한 규모다.


최근 경기상황 등으로 내수 활성화 분위기에 동참해 매출 진작을 희망하는 기업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는 게 중기부의 설명이다.


선정된 기업은 대형플랫폼·유통채널을 통한 특별기획전 등 온라인 판촉전과 프리마켓, 라이브커머스, 지역축제와 연계한 오프라인 판촉전 등 다양한 판로 확대의 기회가 제공된다.


중기부는 참여 기업 중 우수 중기제품의 해외 온라인몰 내 수출관을 연계해 글로벌 진출도 촉진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판판대로 누리집(fanfandaer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평가를 통해 300개사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방법 등 관련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 또는 판판대로 누리집에 게시된 모집 공고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7일에는 동행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민관 소통채널인 ‘동행축제 민관협업추진단’이 발족한다.


민관협업추진단은 온·오프라인 유통사, 경제단체, 유관기관 등 3개 분과로 구성·운영되며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 매출 촉진 등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함께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17일 열리는 첫 회의에서는 올해 동행축제에 대한 설명과 내수 활성화 관련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향후 각 채널별로 수시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기관·업종별 특성에 따른 구체적 협업방안 등을 마련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중기부는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대폭 축소된 대면 소비 등 침체된 내수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개최해 왔다.


올해부터는 지역 축제·전시회 등 지자체 행사와의 연계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들을 지역 축제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3고 위기와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내수경기가 많이 어려운 상황인데 우수한 제품들이 함께하는 이번 동행축제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분들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비자를 만남으로써 내수 진작과 매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25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