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김경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의 최종 수혜자로 지목된 송영길 전 대표가 검찰에 두 번째 자진 출두를 시도했으나 거부당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7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자진 출석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송 전 대표는 이날 오전 9시23분쯤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도착했다. 송 전 대표는 곧장 청사 안으로 들어가 수사팀에 면담을 요청했지만 검찰 거부로 조사는 이뤄지지 않았다.

 

조사가 불발된 후에는 준비된 기자회견문을 통해 검찰을 비판하며 `김건희 여사와 최은순 등 주가조작 의혹 관련 녹취`와 `국가 예산 검찰특수비 돈봉투`를 비교 대상으로 들었다.

송 전 대표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은 수사를 사실상 중단하고 모두 소위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논란 사건에 올인하고 있다"며, "국회의원 2명 구속영장을 청구한 검찰이 김건희 여사는 소환은커녕 서면 질문도 못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이원석 검찰총장이 지난 2017년 4월 특수활동비로 돈 봉투를 받았다는 사실을 들며 "사실상 횡령, 뇌물죄로 다스려야 할 사안인데 제대로 처벌받은 검사가 없고, 이원석 검사는 윤석열, 한동훈 특수부 검사 출신 패거리 찬스로 검찰총장이 되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검찰은 비겁하게 주변 사람들을 불러다가 억지로 진술을 강요하고, 민주당을 이간질 시키고 국회의원들을 구속영장 청구할 것이 아니라 나를 소환하여 구속영장 청구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송 전 대표는 프랑스에서 귀국한 뒤인 지난달 2일에도 자진 출두해 검찰에 면담을 요청했지만 조사를 받지 못하고 10분 만에 돌아갔다.

 

당시 송 전 대표는 검찰이 무리한 수사를 하고 있다며 "주위 사람을 괴롭히지 말고 저 송영길을 구속시켜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돈 봉투 살포를 공모했다는 의혹도 부인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김영철 부장검사)는 2021년 5월 전당대회를 앞두고 무소속 윤관석·이성만 의원 등 경선캠프 관계자들이 송 전 대표를 당선시키려고 총 9400만원을 당내에 살포하는 과정에 송 전 대표가 공모한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4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