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지역의 활력 도시재생, 성공적 추진전략 모색 - 국가건축정책위원회 “2015 제4회 전국순회 건축 · 도시정책 포럼” 개최
  • 기사등록 2015-10-28 12:15:03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 김석철, 이하 위원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15 제4회 전국순회 건축·도시정책 포럼’이 10월 30일(금) 오후 2시, 천안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전략’을 주제로 중앙대 류중석 교수의 도시재생사업 사례 분석을 통한 사업추진 범위 설정’과 선문대 이희원 교수의 ‘도시재생사업과 지역대학의 역할 및 시민대학 커리큘럼’이란 주제 발표가 있으며, 이어서, 위원회의 충청권 포럼 추진위원장인 온영태 위원(좌장)과 박소현 위원(패널)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토론회에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과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도시재생 사업’은 충청남도가 오래전부터 추진하여 온 주요 정책으로서 그 지역만이 갖고 있는 공간의 역사성과 특별성에 더해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원회는 건축정책에 대한 지역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고, 급속히 변화하는 건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건축정책 진흥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순회포럼을 추진 중에 있는 바, 지난 7월14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동남권(9.17) 및 호남권(10.2) 포럼을 완료하고, 이번에 개최하는 충청권(10.30)에 이어 올해 마지막으로 강원권(11.17, KBS춘천방송국) 포럼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포럼 결과에 대하여는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다양한 건축·도시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관련 정책 및 제도에 반영토록 함으로써 중앙과 지방간에 내실 있는 소통 및 협력체계를 구축토록 할 예정이다.

 


TAG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140
  • 기사등록 2015-10-28 12:1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민국 대표 수목원으로 “한밭수목원 명품화” 순항 중
  •  기사 이미지 산림청, 나라꽃 무궁화 명소 4곳 뽑는다
  •  기사 이미지 삼성 TV 플러스에서 ‘바오패밀리’ 만나세요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