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특별시의회, 지역사회 청렴 리더로 거듭나나 - 서울특별시 서소문청사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및 직원 대상 맞춤형 청…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 소속 청렴연수원은12일 서울특별시청 서소문청사에서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신원철, 이하서울시의회) 의원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청렴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청렴연수과정은 올해 4월 서울시의회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방의회를 대표하는 서울시의회가 지역사회의청렴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 실시됐다. 

연수과정은 청렴한 의정활동을 시민과 약속하는 청렴서약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을 함양하는 청렴리더십 특강청렴을 보다 즐겁고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도록 전통 판소리와 감동 영상으로 구성된 청렴콘서트등으로 구성됐다.  



국민권익위 박은정 위원장은 양 기관 간 청렴협약 체결에 이어 청렴연수과정에 적극 참여해 주신 서울시의회에 감사하다.”라며, “우리나라 지방의회를 대표하는 서울시의회가 지역사회 청렴문화 정착에 앞장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시의회 신원철 의장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서울시의회 의원들의 공정한 의정활동 수행을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해 준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 “서울시의회는 청렴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03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