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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금융권 콜센터 밀집도 절반으로 낮춘다 - 여유공간 부족시 교대·분산·재택근무로 공간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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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금융당국은 최근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가 발생한 금융권 콜센터 밀집도를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낮추기로 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금융권 협회는 13일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사업장 집중관리 지침의 주요 내용을 금융권에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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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르면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사업장 내 여유 공간이 있는 경우 한자리씩 띄어 앉거나 지그재그형 자리 배치를 통해 상담사 간 거리를 1.5m 이상 확보하도록 하고, 상담사들 사이에 있는 칸막이 높이는 60cm 이상 유지하도록 했다.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 120 경기도 콜센터에서 직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옆자리를 비워두고 근무하고 있다. (사진=(c) 연합뉴스)

사업장 내 여유 공간이 부족한 경우 교대근무나 분산근무, 재택근무(원격근무) 등을 통해 공간을 확보하라고 권고했다.

 

콜센터 시설 내외부 방역도 철저히 실시하기로 했다. 전체 콜센터 영업장은 13일부터 17일 사이에 방역을 실시하고 최소 1회 이상 주기적으로 방역을 시행하도록 했다.

또 상담사에게는 마스크를 지원하고 손세정제, 체온 측정기, 소독용 분무기 등 방역물품도 비치해 두도록 했다.

 

금융당국은 금융사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콜센터뿐 아니라 위탁 콜센터에서도 충실히 이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책을 이행하는 과정에서 콜센터 직원들의 고용과 소득 안정 유지를 위해 최대한 노력을 다해야 한다는 내용도 담겼다.

 

금융협회는 코로나19 대응 기간에 시급하지 않은 상담 및 민원 전화를 자제해줄 것을 호소하는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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