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을 통한 국민행복, 노사정이 함께 열겠습니다” - 고용노동부, 2015년 노사정 신년인사회 개최 -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고용노동부는 ‘15.1.9.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서울 용산)에서 「2015년 노사정 신년인사회」를 개최하였다.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 김영배 한국경총 회장 직무대행,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권성동 의원 등 노사정 대표와 관련 단체, 학계 인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이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일자리의 온기가 국민에게 더 넓고 고르게 퍼지도록 금년 한해도 최우선 과제를 일자리에 두고 모든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 장관은 “올해는 노사정이 합의한 노동시장 구조개선의 원칙과 방향에 따라 합리적인 해결책을 마련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서, 현재 일자리를 가지고 있는 근로자뿐만 아니라 구직자와 미래세대의 일자리를 아우르는 새로운 고용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사정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야야 하며, 이를 위해 노사가 동심동덕(同心同德)의 마음으로 미래의 더 큰 이익을 위해 양보․협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 장관의 인사말 외에도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 김영배 한국경총 회장 직무대행, 국회 환노위 권성동 의원, 김대환 노사정위원회 위원장 등의 인사말도 이어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노사정의 화합을 다지는 ‘떡컷팅’과 함께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은 ‘새해 영상메시지’ 방영도 함께 이루어졌다.
문  의:  운영지원과  허재권 (044-202-785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