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동산] ‘백석 3차 아이파크’로 새해 첫 분양나서 - 기존 백석 1·2차 아이파크 포함해 총 3,407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 형성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 현대산업개발이 ‘백석 3차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며 새해 첫 분양에 나섰다. 오픈 첫날 ‘백석 3차 아이파크’ 모델하우스에는 2,000여명이 방문했으며, 주말을 포함해 총 1만 5천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천안은 풍부한 산업단지를 갖추고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어 매매가 및 전세가격도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 삼성SDI·삼성디스플레이 등 산업단지 13곳이 밀집된 천안은 2013년도 59만명이던 인구가 30~40대의 활발한 유입에 힘입어 지난해 61만명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하반기 분양단지들 모두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세대 1순위 마감을 기록한 바 있다.

천안 백석3차 아이파크 인파


백석 3차 아이파크는 백석지구 내에 공급되는 마지막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이라는 점도 인파가 몰리는 이유 중 하나다. 현대산업개발이 백석지구 내에 이미 1차, 2차 아이파크를 공급했으며, 이번에 분양하는 백석 3차 아이파크가 완공되면 총 3,407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완성된다.
 
아울러 백석지구는 5,000여 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민간도시개발지구로 상업시설의 비중이 적고, 순수 주거지역 및 공원 등으로 조성되어 천안의 대표적인 주거 선호지역으로 많은 관심을 받아온 바 있다.

백석 3차 아이파크는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28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9개동 전용면적 기준 74~99㎡ 805가구로 구성된다.
 전용 74㎡A 144가구, 74㎡B 24가구, 84㎡A 368가구, 84㎡B 93가구, 99㎡ 176가구 등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주택형으로 공급된다. 모든 단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풍부한 일조권을 보장한다.
 
 백석지구 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틈새 주택형인 74㎡는 실속을 추구하는 1인 가구 및 신혼부부 고객들을 타겟으로 설계됐다. 주력 주택형인 84㎡은 4베이 판상형으로 통풍과 환기에 유리하고, 알파룸까지 제공해 다양한 공간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가장 큰 주택형인 99㎡는 대형가족이나 넉넉한 공간을 원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어린이 놀이터, 수경시설, 산책로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조성돼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될 예정이다.
또한, 실내골프 연습장, 휘트니스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주민회의실 등 이웃이 함께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단지 앞에는 환서초등학교 및 환서중학교가 있어 안전하게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가 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 안에 위치해 인근에 유흥업소나 유해시설이 없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등을 이용해 수도권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지하철 1호선 천안역, 두정역도 자동차로 15분 이내에 위치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이마트(서북점), 롯데마트(성정점), 코스트코(천안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의 상업시설과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등과도 가까워 높은 생활편의성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통계청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7년 5월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