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건복지 분야 일자리 창출 위해 적극 협업” - 고용정보원-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일자리창출 및 고용정보 상호 교류’ …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은 2월 13일 오후4시 30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인재양성센터(서울 강남구)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상호 정보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공공 보건복지 및 보건산업 분야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에 관한 상호 정보교류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의 내용에는 


 보건복지 및 보건산업 관련 직업의 인력수급전망과 인력수급정책 공동연구   공공 보건복지 및 보건산업 인력과 고용 관련 통계 및 정보교류  보건산업 분야 취업 정보사이트 운영을 위한 정보교류  정보화사업 관련 상호지원  기타 일자리창출을 위한 상호교류 및 지원 등에 필요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만들고 있는 보건산업분야 취업사이트 ‘잡포털’(가칭)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과 적극적인 정보 교류를 추진할 방침이다.

  
  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산업 인력의 취업연계 활성화를 위해  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사이트(hie.kohi.or.kr)에 잡포털을 개설하고, 보건의료산업 전문 인력의 취업을 알선할 계획이다.


 유길상 고용정보원장은 “고용정보원과 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협업은 보건복지 분야에서 일하고 있거나 일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두 기관은 공공보건복지 및 보건산업 분야에 관한 연구 및 취업 지원을 위해 더욱 협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