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스마트폰 중독? 1599-0075 전화해봐! - 스마트쉼센터, 중독유형별 맞춤 상담프로그램 제공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새 학기를 맞아 다음달 2일부터 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전국 17개 스마트쉼센터에서 스마트폰 중독 유형별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중독이란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함으로 인해 스마트폰이 없을 때 초조·불안해하고 스마트폰을 점점 더 오래 사용하게 되며, 그로 인해 주변사람들과 갈등하거나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현상을 말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국 17개 광역시도의 스마트폰중독 상담기관인 ‘스마트쉼센터’(구 인터넷중독대응센터)에 근무하는 전문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상담프로그램 사전 교육을 마쳤다.

또한 중독되는 콘텐츠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스마트폰중독 유형을 게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성적자극물, 모바일툰(웹툰) 으로 분류하고 유형에 최적화된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맞춤형 프로그램들은 청소년들이 재미있는 활동과 토론을 통해서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힘을 가지도록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스마트폰중독으로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들은 전국 어디서나 1599-0075로 전화하면 전문화된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상세자료는 스마트쉼센터 홈페이지(www.iap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7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