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 美 에너지사 ‘아톰파워’ 1.5억 달러에 인수 - 인수 통해 에너지솔루션 사업의 핵심 기술 확보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 SK㈜와 SK에너지가 선진화된 에너지솔루션 사업의 핵심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 에너지 전문기업인 아톰파워 경영권을 1억5000만달러(약 2000억원)에 인수한다.

 

SK는 아톰파워 지분 인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정확한 지분 규모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미국 에너지 전문기업 아톰파워는 2014년 설립된 기업이다. 전력반도체를 활용한 회로차단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회로차단기를 통해 전력 사용량, 태양광 발전량, 전기차 충전량, 에너지저장장치(ESS) 충·방전량 등의 데이터를 수집한다.

 

SK㈜와 SK에너지가 선진화된 에너지솔루션 사업의 핵심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 에너지 전문기업인 아톰파워 경영권을 1억5000만달러(약 2000억원)에 인수한다.이렇게 모은 빅데이터는 가구·지역 단위의 전력 발전·소비 양상을 예측하는 데 활용된다. 전기차 충전 사업도 하고 있다.

 

SK와 SK에너지는 아톰파워의 기술을 전기차 충전과 건물 에너지 사업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SK 관계자는 “아톰파워 인수로 에너지솔루션 사업의 핵심 기술을 확보했다”며 “이 기술을 발판 삼아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8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