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속초시,‘레드서클 자기혈관 숫자 알기´상담실 운영 - 심뇌혈관 질환 예방 취지에서 운영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 속초시가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국민건강행태 악화로 심뇌혈관질환 위험요인(비만, 고혈압, 고콜레스테롤혈증 등)이 증가하고 있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레드서클, 자기혈관 숫자 알기’건강체크 상담실을 9월 16일 금요일까지 보건소 2층 통합건강실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레드서클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포물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히 알고 관리하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상담실을 운영한다.

 

각자 자신의 정확한 혈관나이를 이해하고 혈압 120~80mmHg, 혈당 100mg/dL이하, 총 콜레스테롤 200mg/dL 이하로 유지한다면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특히 3040세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주요 대상 군으로 타 연령 대비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을 가진 집단이지만,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관리 취약계층으로 스스로가 심뇌혈관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85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