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사회적기업, 뭉쳐야 산다! - 16년도 사회적기업 업종네트워크 운영지원 사업 참여기관 모집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오광성)은 사회적기업의 업종별 공동사업 수행을 통한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16년도 업종네트워크 운영지원 사업의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협력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회적기업이 생산·판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시장 적합화를 추진하여 사회적기업의 지속성장 기반 조성을 목표로 하며, 공동브랜드 및 공동상품(서비스)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공동판매 촉진활동 등 당사자 조직의 활동을 지원한다.
  
2015년에는 업종네트워크 구축·운영지원 사업을 통해 8개의 업종네트워크를 지원하여 공동브랜드 및 공동상품(식품, 의류제조 네트워크)을 출시하였고, 지역축제와 연계하여 공동 판촉활동(서비스·제조 네트워크)등을 수행하였다.
  
뿐만 아니라, 전국범위의 사업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대 협력하여 추진함으로써 각 회원사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였고, 외부변화에 공동 대응하는 유연성을 갖추게 되어 개별기업 일 때보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사업에는 각 업종별 네트워크 특성에 부합하고 사업화가 가능한 구체적인 계획안(project)을 가진 네트워크 및 협의체로서, 동(同)종 업종뿐만 아니라 이(異)종 업종 간 결합된 네트워크도 참여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016. 3. 24.(목) ~ 4. 12.(화) 13:00까지이며, 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최혁진 판로지원본부장은 “2016년 업종네트워크 운영지원 사업에 사회적기업 네트워크 및 협의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이번 사업이 급박한 대외 환경 변화 속에서 사회적기업 연대를 한층 강화하여 경쟁시장에서 비교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8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