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고궁 특별관람…한복입으면 무료 - 30일~6월 2일 경복궁·창경궁…궁중문화축전 행사도 열려
기사수정


경복궁 근정전 권역 야경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문화재청은 ‘제2회 고궁 야간 특별관람’ 행사를 오는 30일부터 6월2일까지 경복궁과 창경궁에서 개최한다.

이번 고궁 야간 특별관람은 고품격 궁중문화를 선보이는 대표적 문화유산 축제인 ‘궁중문화축전’(4월30일~5월8일)과 함께 진행돼 도심 속 고궁의 운치 있는 야경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경복궁은 매주 화요일, 창경궁은 매주 월요일 휴무이나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인 5월 2~3일에는 휴무 없이 야간관람이 진행된다.

 

고궁 야간 특별관람 중 선보이는 궁중문화축전 행사로는 ▲경복궁 흥례문을 배경으로 음악과 함께 화려한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 공연 ▲흥례문 광장에서 펼쳐지는 태국·일본·베트남 왕실무용단 초청 ‘아시아 3개국 왕실문화 교류공연’ ▲경회루를 무대로 전통음악과 서양음악이 어우러진 ‘경회루 야간 음악회’ ▲창경궁 문정전에서 조선 제16대 국왕 인조의 삶을 재조명하는 연극 ‘인조, 길 끝에서’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야간 특별관람은 한복의 대중화·세계화를 위해 한복을 입은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 단체 관광객을 위해 현장판매 관람권도 지난 1차 야간 특별관람보다 약 2배 정도 늘릴 계획이다.

야간 특별관람 시간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고 입장마감은 오후 9시까지다. 야간 특별관람 기간 중에는 국립고궁박물관도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 기간에 맞춰 오후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다만 박물관 휴관일인 월요일과 경복궁 휴무일인 화요일은 제외되나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인 5월2~3일에는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고궁 야간특별 관람권은 ‘옥션 티켓’(인터넷)과 ‘인터파크 티켓’(인터넷/65세 이상 어르신 전화)에서 예매할 수 있다.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 야간 특별관람 예매는 오는 20일 오후 2시, 궁중문화축전 이후의 야간 특별관람은 오는 27일 오후 2시에 각각 예매를 시작한다.

 

인터넷·전화 예매자는 관람 당일 매표소에서 예매자 본인 신분 확인 후 관람권을 배부받아 입장하면 된다.

이달말부터 진행되는 이 축전에는 태국, 일본, 베트남 왕실 무용단도 참가해 아시아 왕실문화의 접점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도 처음 등장한다. 제2회 고궁 야간 특별관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비롯해 2016년 고궁 야간 특별관람 전체 일정은 경복궁 누리집(www.royalpalace.go.kr)과 창경궁 누리집(cgg.ch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1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