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우리 벼 생산기술 중남미에 전수한다 - 농촌진흥청, KoLFACI 벼 재배 분야 핵심인력 초청 훈련 실시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4월 25일부터 5월 3일까지 한-중남미 농식품 기술협력 협의체(이하 KoLFACI1))의 벼 생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회원국 과제책임자를 대상으로 초청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oLFACI는 2014년 9월에 출범해 중남미 12개 나라와2) 3개의 프로그램인 ① 벼 생산성 향상, ② 소규모 카카오 농장 경영기술 개발, ③ 유기비료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 ‘벼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은 범 중남미 과제로 KoLFACI 회원인 12개 나라가 모두 참여하며, 볼리비아 등에서는 2배 이상의 높은 생산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훈련은 국립식량과학원에서 고품질 벼 품종 육성과 종자 보급체계를 소개하고, 벼 기계 이앙과 직파 등 재배기술 교육으로 진행한다.
또한 과제책임자들이 체감하고 KoLFACI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대량육묘, 농기계 임대 은행 관련 시설 등 현장 견학을 마련했다.


농촌진흥청 황정환 기술협력국장은 “이번 초청훈련은 KoLFACI 사업을 조기에 정착하고 활성화하는데 중요한 행사다”라며, “아울러 중남미 나라들과 협력함으로써 농업분야의 발전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인적 관계망 구축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