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정]울산 경남 등 규제개혁 우수 지자체 표창 - 행자부, 42개 지자체 및 20명 유공자 선정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쟝영기 기자]지난해 지방규제개혁 추진실적이 우수한 울산, 경남, 경기 고양시 등 42개 지방자치단체와 유공자 20명이 정부로부터 훈·포장을 받았다.

행정자치부는 2015년도 지방규제개혁 추진실적에 대한 우수 지방자치단체와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1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홍윤식(앞줄 가운데) 행자부 장관이 10일 오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별관2층 대강당에서 열린 ‘지방규제개혁 우수기관 및 유공자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42개와 유공자 20명에 대한 훈·포장과 표창을 수여한 뒤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자부는 학계·언론계·경제계·시민단체 등 외부전문가 51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서면심사, 실적검증, 면접평가 등 3단계의 검증을 통해 우수기관과 유공자를 선정했다.

이번 평가의 단장을 맡은 이윤식 숭실대 교수는 “지난해 적극적인 지방규제개혁을 통해 지역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부분을 중점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행자부 관계자는 “지방규제개혁 평가를 통해 기업활동 중심의 규제개선 뿐 아니라 지역발전에 저해가 되는 규제, 국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규제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0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