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정]24개국 공무원, 우리나라 전자정부 배운다. - 행자부, ADB·WeGO 연계 전자정부 초청 연수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세계 주요도시 공무원들이 우리나라의 전자정부를 배우기 위해 방한했다.

행정자치부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24개국 공무원과 관련 국·내외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ADB·WeGO 연계 전자정부 초청연수’를 24일부터 제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개발은행(ADB), 세계도시전자정부협의체(WeGO)와 협력한 이번 행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으로 제주 전자정부글로벌아카데미에서 27일까지 열린다.


‘전자정부’와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하며 연수내용은 ▲전자정부와 스마트시티의 정책과 이슈 ▲전자정부 우수사례 ▲스마트 신기술 도시전자정부 적용 ▲전자정부 인프라 및 사이버보안 등으로 구성된다.


행자부 관계자는 “이번 연수단은 자국의 도시 전자정부 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핵심 관리자로 구성돼 도시지능형교통체계(ITS) 등 한국의 전자정부 모델 등이 이들 국가의 전자정부 시스템 구축시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행자부는 이번 행사에 참석한 국가의 전자정부 협력수요를 받아 국가별·도시별 교류협력 방안을 수립하는 등 향후에도 지속적인 전자정부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