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정]업그레이드 된 행정 직접 체험하세요! - 행자부,19~22일 서울 코엑스서 ‘정부3.0 국민체험마당’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정부3.0으로 업그레이드 된 대한민국의 행정 서비스 200여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박람회가 열린다.

행정자치부는 정부3.0 추진 4년차를 맞아 성과와 미래를 소개하고 국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을 19~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열린 정부3.0 국민체험마당 현장.(사진=공감포토)

쉽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는 정부 서비스라는 의미에서 ‘손끝으로 만나는 정부’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체험마당에서는 생활 밀착도가 높고 국민 고충 해결에 파급효과가 큰 총 200여개 사례들이 엄선됐다.

전시관은 국민 관심 사항을 유형별로 분류, 7개 테마로 구성했다.


생애주기 서비스를 살펴볼 수 있는 생애관에서는 대학·학과 관련 입시상담, 맞춤형 장학금 정보 등
을 ‘대학입시정보 한 눈에 산간농촌지역(남원, 순창 등)의 산모지원 서비스 ‘맘(MOM) 편한 세상 전북 등이 소개된다.


열림관에서는 지역별 축제경비 자치단체 채무 등의 정보를 한 눈에 비교하는 ‘지방재정 365’을 살펴보고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 찾기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승강기 사고와 지진을 모형 설비로 체험하고 대응하는 국민 안전체험관, 자전거 자가 발전기 체험 등도 가능하다.


아울러 행사기간 내내 관람객들이 참여하거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경찰청 홍보단 공연 국방부 군악대 공연’, ‘제주 이주 예술인 미니콘서트 문화우물사업 마을주민 공연’ 등이 열린다.  경찰청 홍보단 공연’에는 최강창민, 동해 등 한류스타들이 출연한다.

이 밖에 각종 공모전, 경연대회, 학술세미나, 경품 행사 등도 진행된다.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은 내·외국인 모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http://www.gov30expo.co.kr) 및 SNS(http://facebook.com/gov3.0.kr)를 통해 행사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홍윤식 행자부 장관은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이 많은 국민들과 정부3.0의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자리가 되기 바란다”며 “정부3.0 생활화를 통해 국민 생활에 혜택을 줄 수 있는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