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치]박 대통령 “젊은 세대 올바른 역사관 갖도록 최선 다할 것” - 국가유공자 보훈가족 청와대 초청 오찬 - “4대 구조개혁 차질 없이 마무리…흔들림 없이 대북 제재”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박근혜 대통령은 16일 “앞으로도 정부는 국가유공자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후대에 잘 계승하고, 젊은 세대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갖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한 자리에서 “우리 사회에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자긍심이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낮 청와대에서 열린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족 초청 오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박 대통령은 “북한은 4차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에 이어 7차 당대회를 통해 핵보유국임을 선언하면서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며 “그러나 정부는 흔들림 없이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공조 속에서 대북 제재를 강화해 반드시 북한의 비핵화와 한반도의 평화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4대부분 구조개혁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차질 없이 마무리 해서 우리 경제를 다시 한 번 도약시키고, 국민들의 삶을 돌보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저는 우리 국민들의 저력을 굳게 믿고 있으며 우리가 의지를 모아서 다시 한 번 일어선다면 위기를 기회로 바꿔서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가 매년 6월을 ‘호국보훈의 달’로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서 기념을 하고 있는데, 이것은 역사가 단순히 지나가 버린 과거가 아니라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만드는 토대이기 때문”이라며 지난 한세기 동안 수많은 역사의 고비마다 자신을 바쳐서 나라를 지켜낸 위대한 분들이 계셨고, 그분들 덕분에 우리는 오늘의 대한민국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날에도 대한민국의 안보와 안전을 지키기 위한 헌신과 희생은 계속되고 있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휴전선을 지키고 있는 많은 장병들, 그리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경찰·소방공무원들이 계시기에 대한민국이 굳건히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귀한 애국심과 희생정신을 보여주신 모든 국가유공자들과 보훈가족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를 드린다”고 사의를 표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