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정]‘대한민국 공무원 되기’ 한 눈에 볼까 - 정부3.0 국민체험마당…채용방법... 인재개발육성 과정 까지.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인사혁신처는 19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 ‘대한민국 공무원 되기’를 주제로 부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사처가 ‘생애관’의 청년 부문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공무원 되기’ 코너에서는 대한민국 공무원이 되는 방법과 채용시험 관리법, 공무원이 된 이후 인재개발육성 과정을 소개한다.


합격자 발표일 이전 필기시험 성적 사전 공개 서비스, 본인 답안지 온라인 열람, 가산점 온라인 신청, 외국어 성적 인정기간 연장, 채용시험 지원자격 자가진단 서비스 등 정부3.0으로 달라진 공무원 채용시험관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전국에 산재한 33개 공무원 교육훈련기관의 교육프로그램·교육정보 등을 공유하며 우수 강사, 교육시설 등 교육자원을 통합 활용(All-in-one)하는 인재개발 3.0의 확인도 가능하다.


특히, ‘공무원 이러닝 시스템’을 통해 국가와 지자체 85개 교육기관의 교육콘텐츠를 공동 활용하고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상시 학습을 하며 국민에게 우수강의를 개방하는 내용도 살펴볼 수 있다.


김혜순 인사처 기획조정관은 “인사혁신 정부3.0 대한민국 공무원되기 부스에서는 공무원 채용시험 방법, 자격요건, 준비방법 등 공직 채용정보에 대한 모든 것을 상담받을 수 있다”며 “공무원 시험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