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정]전자정부 수출 활성화…범정부 협의체 발족 - ‘전자정부수출진흥협의회’ 출범…부처 간 정보공유·협업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행정자치부는 전자정부 수출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단체인 ‘전자정부수출진흥협의회’를 발족하고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범정부 수출 전략을 논의하고 부처 간 정보공유 및 협업체계를 마련하며 전자정부 수출 관련 주요정책 심의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김성렬 행자부 차관이 의장을 맡았으며 국무조정실과 기획재정부, 외교부 등 전자정부 수출 지원 부처와 코이카, 코트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해외 사업정보 보유 기관, WeGO(세계도시전자정부협의체) 사무총장을 포함한 학계 인사들이 참여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해외 사업 정보와 해외 정보통신기술(ICT) 자문관 현황 및 활동사항 등 기업이 필요한 정보를 11월 오픈 예정인 ‘전자정부수출기업지원포탈’과 ‘전자정부수출기업지원센터’를 통해 공유하기로 결정했다.

협의회는 반기에 1회 개최를 원칙으로 하며 협의회 상정 안건을 사전에 검토하는 실무협의회와 전문가그룹, 민관협의회도 운영하기로 했다.


김성렬 행자부 차관은 “향후 실무위원회 및 민관협의회를 통해 구체적이고 실효성있는 전자정부 수출 지원 정책으로 연결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3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