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사회적기업 금융 활용 역량강화 사업 추진 - 사회적기업 창업팀 대상 성장 솔루션 교육도 시행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사회적기업이 다양한 금융제도를 통해 필요한 자금을 조달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금융 활용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정책자금 민간금융 등 사회적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제도를 소개하고, 신용평가 재무 교육, 20년 간 금융 분야에 종사한 전문가가 전하는 기업 대출심사 노하우 특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예비)사회적기업, 창업팀 등이 대상이며, 7월 15일부터 10월 18일까지 6개 권역(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에서 총 21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초기 사회적기업 창업팀들의 투자유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소셜벤처 성장 솔루션’도 8월 4일부터 24일까지 3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에 대한 후속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셜벤처 투자전략 수립과 제안서 작성법 등 투자 유치를 위한 실무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es.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진흥원 오광성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경제조직이 보다 쉽게 사회적 금융을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필요한 자금을 적기에 조달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3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