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약류 위험정보 쉽게 검색…582종 정보 데이터베이스 공개 - 마약류 등 정보, 법령, 오남용 예방 카드뉴스, 캠페인 영상 등 제공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약과 향정신성의약품, 마약 원료물질 등 모두 582종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마약정보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28일 공개했다.


▲ 마약정보데이터베이스 메인화면 예시.(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마약정보데이터베이스는 마약 142종, 향정신성의약품 300종, 대마 3종 등 마약류를 비롯해 임시마약류 100종, 원료물질 37종 등 총 582종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데이터베이스에서는 물질명, 화학명, CAS 번호, 분자식, 이명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할 수 있다.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서 ‘마약정보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거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누리집에서 배너를 클릭하면 마약정보데이터베이스 누리집에 접속할 수 있다.


마약정보데이터베이스 누리집에서는 마약류, 임시마약류, 원료물질에 대한 설명, 법령정보, 오남용 예방 카드 뉴스, 캠페인 영상, 용어사전 등을 제공한다. 다만 마약류 관리에 필요하지만 공개 시 악용될 수 있는 약리·독성·의존성 등 정보는 관련 부처 담당자에게만 별도로 제공한다.


해당 데이터베이스의 자세한 사용 설명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대표 누리집(www.nifds.go.kr)→정보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4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