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천일염 400톤 방출…약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 -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3일간…“꼭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시길”
기사수정


▲ 정부 비축 수산물 방출 현장. (사진=해양수산부)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해양수산부는 29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13일간 천일염 가격 안정을 위해 정부 비축 천일염 최대 400톤을 시장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소비자가격과 수급 상황 등을 고려해 소비자가 직접 천일염을 구매할 수 있는 전국 마트와 전통시장에 방출한다.


천일염은 이달 소비자가격보다 약 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정부 비축 천일염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는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대전점·부산점, GS 더프레시 명일점·의왕점, 탑마트 대구점, 수협바다마트 강릉점 등을 포함해 최소 25개 지점에서 판매한다.


▲ 정부 비축 천일염 구매 가능 마트 점포. (자료=해양수산부)


해수부는 전국 전통시장에도 천일염을 공급하며 오는 30일 수협중앙회 누리집(www.suhyup.co.kr)을 통해 시장명을 확인할 수 있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6~7월에 공급되는 물량만 평년 산지 판매량을 상회하는 12만 톤에 이르고 이 물량 중 2만톤은 지난주부터 본격 출하되고 있어 국민들께서는 천일염 수급에 대해 우려하지 않으셔도 된다”며 “천일염은 꼭 필요한 만큼만 구매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4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