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항철도 직통열차 무인발매기까지 Apple Pay 확대 운영 - 지난 3월 국내철도운영기관 최초 NFC 결제 도입…Apple Pay, KB페이 등 지원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 공항철도는 Apple Pay(iOS), 삼성페이(안드로이드), KB페이(안드로이드) 등의 NFC 결제 시스템을 확대 운영하여 고객안내센터 뿐만아니라 무인발매기에서 직통열차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직통열차 승차권 무인발매기에서 애플페이 결제하는 모습

‘직통열차’는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논스톱으로 운행하는 공항철도 급행열차로,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43분 소요되며, 운임은 성인 기준 편도 9,500원이다.

 

공항철도는 지난 3월에 국내 철도운영기관 최초로 Apple Pay, KB페이 등의 NFC 결제시스템을 도입했다. 기존에는 고객안내센터를 방문해야만 Apple Pay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무인발매기에서도 결제가 가능해졌다.

 

공항철도 임헌조 경영본부장은 “공항철도는 내국인 뿐만아니라 해외여행객의 이용이 많아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간편하고 편리한 결제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운영 중”이라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통한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4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