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도 주인공’ 장동민→정영주 팀, 과연 우승의 주인공은? - 베일 벗는 최종 무대에 ‘기대감’ 고조 - 이야기예술인들, 옹알스·홍영주·난장앤판·문재즈밴드와 역대급 콜라보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 ‘오늘도 주인공’의 6070이야기예술인(이야기할머니)들이 실수를 연발하던 중간점검 평가 때와 180도 달리진 일취월장한 모습으로, 역대급 파이널 무대를 예고한다.

 

`오늘도 주인공` 6화 프리뷰 

18일 저녁 7시 방송하는 tvN STORY ‘오늘도 주인공’ 최종회에서는 마지막 리허설과 함께 파이널 무대를 위해 열정을 불태우는 6070이야기예술인들(이야기할머니)의 모습이 펼쳐진다.

 

그동안 이야기예술인(이야기할머니)들은 ‘오늘도 주인공’ 오디션 참여 후, 최종 무대를 위해 한달 넘게 비지땀을 쏟아왔다. 특히 정영주 팀장의 뮤지컬 팀, 장동민 팀장의 국악 팀, 홍윤화 팀장의 넌버벌 팀, 육중완 팀장의 공연 팀은 최종 무대에 오르기 직전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는 열정을 드러낸다.

 

무엇보다 중간점검에서 1위를 차지한 장동민 팀은 당시 ‘최종 공연 순서’를 정하는 베네핏을 부여받은 바 있는데, “공연 당일에 순서를 발표하겠다”고 해 모든 팀들을 ‘멘붕’에 빠트린다. 잠시 후, 각 팀은 공연 순서 확인에 나서고, 첫 번째 순서임을 알게 된 홍윤화 팀은, “어머나 세상에 어떻게..”라면서도 “안 되는 게 어디 있냐”라며 결의를 다진다.

 

대망의 파이널 무대에는 특별한 심사위원이 자리해 현장을 빛낸다. 개그우먼 이성미를 비롯해 만화 ‘달려라 하니’의 나애리와 ‘영심이’의 오영심을 목소리 연기한 성우 최수민, 뮤지컬 ‘아이다’와 ‘친정엄마’ 등을 연출한 김재성 감독, 그리고 한국국학진흥원 박경환 수석연구위원이 참석하는 것. 이와 함께 MC 박미선은 “오디션을 통해 합격한 총 16인의 도전자들이 융복합 이야기극을 준비해왔다. 오늘 최종 무대가 펼쳐진다”라고 소개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윽고, 홍윤화 팀장의 넌버벌 팀이 첫 공연을 선보인다. 이들은 ‘요건 내 떡’이라는 제목의 이야기극을 시작하는데, 특히 코미디 그룹 옹알스와 컬래버해, 재치 넘치는 퍼포먼스로 볼거리를 안긴다. 두 번째 순서로는 정영주 팀장의 뮤지컬 팀이 등장해, ‘냄새 값 소리 값’이라는 이야기극을 시작한다. 뒤이어 장동민 팀장의 국악팀과 육중완 팀장의 밴드 팀도 자신감 넘치는 무대를 선보여, 과연 네 개 팀 중 누가 최종 우승을 차지할지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제작진은 “6070이야기예술인(이야기할머니)들이 그간 열정을 쏟아 준비한 마지막 무대가 드디어 공개된다. 세대를 초월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융복합 무대가 펼쳐질 것이다. 또한 깜짝 놀랄 만한 경연 결과가 짜릿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니 마지막 회를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도 주인공`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제작지원한 프로그램으로, 단순 복지 차원을 넘어 시니어 세대의 문화 참여 열망에 부응하고 노년층의 창작예술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문체부는 방송 이후에도 6070세대가 창작예술의 주역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최종 공연에서 선보인 이야기극을 각색하여, 올해 10월부터 전국 3개 내외의 주요 도시에서 약 10회 공연할 예정이다.

 

6070이야기예술인(이야기할머니)들의 매콤달콤한 이야기 서바이벌인 tvN STORY ‘오늘도 주인공’ 최종회는 18일 저녁 7시 방송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4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