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형 퀵스타트 프로그램’ 시범사업 4개 기업 선정 - 성일하이텍 등 내달 본격 운영…월 200만 원 훈련장려금 지원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한국형 퀵스타트 프로그램 시범사업에 호남지역 소재 성일하이텍 등 4개 기업이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방투자를 결정한 기업이 공장 준공과 동시에 가동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을 미리 양성해서 공급해 주는 ‘한국형 퀵스타트 프로그램’ 사업의 대상 기업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미국 조지아주의 기업투자 유치 정책인 퀵스타트(Quick Start)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해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기획한 것이다. 지방 이전·투자 기업이 초기 인력난으로 발생하는 공장 가동 지연과 손실을 해소해 지역투자를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시범사업에는 호남지역에 소재하는 성일하이텍㈜ 등 4개 기업이 지원대상으로 선정돼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선정된 기업은 지자체, 산학융합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의 도움을 받아 채용후보자를 선발하고 기업에 특화된 현장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채용후보자로 선발된 인력은 교육기간에 월 200만 원의 교육훈련장려금을 지원받는다.


일례로 성일하이텍㈜은 이차전지 관련 사업 확장을 위해 내년 상반기까지 1300억 원을 투자해 모두 144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올해 말 준공하는 신공장에 투입할 신규인력을 한국형 퀵스타트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한 예정이다.


산업부는 지방투자의 효과적 유인책으로 한국형 퀵스타트 프로그램이 안착할 수 있도록 사업운영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고 올해 시범사업을 바탕으로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5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