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제 `살방깨발소리와 팔랑개어장놀이`의 무형유산적 가치 규명 학술대회 개최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김경훈 기자] 거제시와 경남연구원은 오는 15일 오후 2시, 거제시 공공청사에서 거제지역의 무형자산인`살방깨발소리와 팔랑개어장놀이`의 무형유산적 가치를 규명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거제 무형유산 학술대회 개최 

장목예술중학교 JM K-POP 밴드는 살방깨발소리를 현대식으로 편곡하여 특별공연 예정이고, 경남연구원장의 개회사와 거제시장 환영사, 거제시 전통민속예술단체협의회 회장의 축사로 개회식이 진행된다.

 

주제 발표는 ▲ 거제 살방깨발소리의 음악적 특징과 전승 방안 고찰 ▲ 거제 살방깨발소리의 특징과 무형유산으로서의 과제 ▲ 거제 팔랑개어장놀이의 음악적 고찰 ▲ 거제 팔랑개어장놀의 현전 양상과 무형유산 정책등 음악분야와 민속분야 전문가의 발표로 구성하였다.

 

종합토론은 최헌 명예교수가 주재하고, 문봉석, 정규식, 강혜진, 황경숙 교수 및 위원 등이 참석해 거제 살방깨발소리와 팔랑개어장놀이의 무형유산적 가치에 대한 열띤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거제시는 지역의 전통 문화유산의 계승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분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인사와 함께 앞으로 거제지역만의 정체성을 확립시켜 거제지역 무형유산의 가치를 널리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본 학술대회에는 거제지역 향토사학자, 거제시 전통민속예술단체협의회 회원, 살방깨발소리와 팔랑개어장놀이 보존회 회원 등 거제지역의 역사와 문화의 전승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관계자 및 시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6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