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광도시 대도약의 신호탄… 부산,`2023 인기 여행지` 글로벌 TOP2 수상 - 온라인여행사(OTA) 플랫폼 `트립닷컴`,총 1,211개 여행지 중 부산, 비엔나 선정 - 내셔널지오그래픽의 `2023 숨이 막히도록 멋진 여행지 25위` 선정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 부산시는 세계 3대 온라인 여행사(OTA) 플랫폼 기업인 `트립닷컴`에서 주관하는 `2023 인기 급부상 여행지상`에서 부산이 글로벌 TOP2 도시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흰여울문화마을

이와 함께 부산은 트립닷컴의 `2023 최고의 해외 파트너상`도 수상함으로써 올해 트립닷컴 `글로벌 어워즈`에서 총 2개의 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수상의 배경은 부산시가 중국 단체관광 허용(8.10.) 이전부터 중국시장을 대상으로 벌여온 발 빠른 홍보마케팅 활동이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은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중국 최대 온라인여행사인 씨트립과 부산시가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부산관광상품이 현지의 큰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판매되는 등 부산의 인지도가 높아진 것이 그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러한 부산에 대한 전 세계인의 평가는 올해 급증하고 있는 부산 방문 외국인 관광객 숫자만으로도 충분히 예견할 수 있었다. 올해 부산은 코로나19로부터 빠르게 회복하면서 지난 8월까지 외국인 관광객 100만 명을 돌파했다.

 

`부산`이라는 도시의 매력에 대한 외국인의 호평뿐만 아니라 국내 평가도 칭찬 일색이다. ‘2023년 국내 여름휴가 여행만족도 조사 1위’, ‘국내 관광객이 뽑은 최고의 야간 관광도시’선정됐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러한 평가 결과에 대해 “작년과 올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범국가적인 활동이 부산의 도시브랜드를 크게 상승시켰고 핑크퐁 아기상어, 태양의 서커스 등 글로벌 지식 재산권(IP) 콘텐츠 유치 노력과 부산의 국제관광도시 육성사업의 가시적인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난 결과다”라며, “부산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미식관광도시 육성을 위한 미쉐린가이드 발간,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 등 지속적인 부산만의 매력을 살린 콘텐츠 발굴과 주요 관광시장별 타깃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부산의 경쟁력 있는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글로벌관광콘텐츠 강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6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