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정]“농식품 분야 비정상적 관행을 발굴한다 - 농식품부, 비정상의 정상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분야의 불합리한 관행과 적폐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창의적 대안 모색을 위한 ‘농식품분야 비정상의 정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6~19일 2주간 진행한다.

 



농식품부는 “농업보조금 부정수급 등 고질적이고 비정상적인 관행이 잘 고쳐지지 않고 있다”는 박근혜 대통령 지시(2013.2.)를 바탕으로 농업보조금 부정수급 정상화를 위한 제도개선·농업경영체 DB 구축 등의 노력을 해왔다.

이번 공모에서는 농식품 관련 불공정행위, 비효율을 야기하는 낡은 행정제도, 관행화된 부조리와 적폐 등 농식품분야에 잔존해있는 숨어있는 비정상적 요소를 발굴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농식품부 홈페이지(http://www.mafra.go.kr/)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http://www.epeople.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를 심사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을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포상금(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및 장관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한 아이디어를 2015년도 농식품부 비정상의 정상화 신규과제로 선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농식품부는 현재 농업보조금 부정수급 근절, 도매시장 대금정산조직 설립을 통한 농업인 불편해소, 농식품 부산물(콩비지 등) 재활용 규제 완화 등을 비정상의 정상화 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