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정]황 총리 “전 행정력 동원해 구조지원 복구에 만전” - “관계부처는 상황종료시까지 비상근무체제 유지하라”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황교안 국무총리는 12일 경주 인근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전국 피해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인적·물적 피해를 입은 분들에 대해서는 지자체와 협조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피해자 구조지원 및 복구 등의 조치에 만전을 기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황 총리는 이어 일부 국민들이 지진 발생으로 임시 대피하는 등 불안해하는 만큼 심리적 안정과 보호를 위한 조치도 강구하라 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산업부 장관, 미래부 장관, 국토부 장관은 원전·전기·통신·교통 등 국가기반 서비스의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비상조치에 만전을 기해야한다”고 밝혔다.


또한 황 총리는 국민안전처 장관은 위험징후 감지 시 위험지역 주민이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예·경보시설의 작동상태를 철저히 점검·대비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어 기상청장, 문체부 장관은 국민들이 지진으로 인해 과도하게 동요하지 않도록 지진 관련 정보를 신속·정확히 실시간으로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


황 총리는 관계부처는 상황종료시까지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 여진 등 추가사태 발생가능성에 대해서도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 고 덧붙였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