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융]정부 “추석 연휴 북핵 국제금융시장 영향 제한적” - 거시경제금융회의…미국 금리인상 가능성도 논의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정부는 18일 기획재정부 최상목 제1차관 주재로 정은보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장병화 한국은행 부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연휴 기간중 북한 핵실험 관련 진행 상황과 국제금융시장 반응을 점검했다. 또한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금리인상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중 북한 핵실험에 따른 국제금융시장 영향은 제한적인 것으로 평가됐다.

미국 금리인상에 대한 기대 변화와 지난주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 동결 여파 등으로 국제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지속되었으나 한국물 금융자산의 경우 전반적인 국제금융시장 흐름과 크게 괴리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참석자들은 지난 회의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이번 핵실험 사태가 엄중한 상황임을 감안해 관계기관 합동 점검반을 중심으로 국제사회의 대북제재 논의 동향과 시장 반응 등을 지속 점검하면서 앞으로의 상황 변화에 대한 만반의 대응태세를 유지하기로 했다.


한편 22일 예정된 미국 FOMC의 통화정책 결정에 따라 국내 금융시장이 양방향으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음을 감안해 미국을 포함한 주요국의 통화정책 방향에 대해서도 지속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