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서부산행정복합타운(제2시청사)` 착수식 개최 - 박형준 시장, 안성민 시의회 의장, 장제원 국회의원, 지역 경제인, 등 참석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산미 기자] 박형준 부산시장이 사상공단을 4차 산업혁명 중심의 미래도시인 `사상드림스마트시티`로 변모시킬 사업 현장을 찾는다.

 

 `서부산행정복합타운(제2시청사)` 조감도 

부산시는 6일 오늘 오후 2시 30분 사상드림스마트시티 서부산행정복합타운(제2시청사) 착수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식을 시작으로 사상드림스마트시티 부지에 건립을 추진할 `서부산행정복합타운`에는 부산시의 발전을 책임질 다양한 기관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위치도

`사상드림스마트시티 사업`은 노후돼 경쟁력이 약화된 사상공단을 재정비해 부산의 새로운 성장동력이자 혁신성장의 거점으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이다. 그동안 사업비 확보 등 사업추진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지만, 2009년 사상공단이 재생사업 지구로 선정된 이후 14년 만에 사상드림스마트시티의 중심허브인 `서부산행정복합타운`을 건립하게 돼, 혁신성장 거점 마련의 출발점에 섰다.

 

이날 박형준 부산시장은 착수식 참석에 이어, 오후 3시 20분 사상구 감전동에 있는 분뇨처리시설 현대화사업장을 방문해 사상드림스마트시티 정주환경 개선사업 현장을 직접 챙긴다.

 

이날 현장에서 박형준 시장은 공사 진척상황을 보고 받고, 추진사항을 꼼꼼히 챙기면서 관계자들에게 분뇨처리시설 지하화를 통해 그간 분뇨처리 시 악취로 고통받던 지역주민에게 하루빨리 쾌적한 정주환경으로 보답하고자 공정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서부산행정복합타운` 건립을 시작으로 국가 발전의 대들보 역할을 해온 사상공단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산업혁신거점지역으로 발전시켜 4차 산업혁명 중심의 미래도시, 사상드림스마트시티로 새롭게 변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7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