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적 인문 학술행사 `2023 제7회 세계인문학포럼(WHF)` 개최 - 11.8.~11.10.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시·교육부 공동 개최 - 관계의 인문학.소통·공존·공감을 위하여`를 주제로 세계 석학의 강연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막바지에, 세계 석학 230여 명이 부산에 온다!

 

부산시는 내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글로벌 인문 학술행사 `2023 제7회 세계인문학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3개국 국내외 석학 230여 명과 일반참가자 등 총 3천여 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세계 석학의 기조 및 중주제 강연 ▲분과회의 ▲문화공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부산은 `세계인문학포럼`의 최초 개최지이자, 전국 최초 역대 4회 개최지로서 이번 행사를 통해 인문 자산이 풍부한 `인문도시` 부산의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개회식은 내일 오후 1시 30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박형준 부산시장, 이광복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변창구 경희사이버대학교 총장(세계인문학포럼 추진위원장)을 비롯해 국내외 석학,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개회를 축하할 예정이다.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차례의 세계 석학의 중주제 강연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분과회의,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세계인문학포럼 부산지역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부산만의 특성을 담은 행사를 별도로 기획·마련했다. 부산시 기획 행사로는 ▲부산지역 주제강연(홍익대학교 나건 교수) ▲인문 로드투어(부산 원도심 인문자산 탐방) ▲부산 특별세션(`이동과 전환의 부산` 주제, 지역 학자 참여) 등이 예정돼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역 인문자산을 기반으로 한국 인문학의 세계화를 추진하는 `세계인문학포럼`을 부산에서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이를 도와주신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인문도시` 부산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길 바라며, 참가자들은 포럼에서 인문학의 열기를 느껴볼 뿐 아니라 행사장 외부 곳곳에 있는 부산의 풍부한 인문자산도 경험해보시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제7회 세계인문학포럼 공식 포스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7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