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도시 브랜드 100일 맞아 픽토그램 친구 `동행이·매력이` 공개 - 서울시 도시 브랜드의 픽토그램에 민선 8기 시정 가치 담아 제작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 서울시가 새 도시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 발표 100일째인 23일, 브랜드 픽토그램 친구 ‘동행이’와 ‘매력이’를 공개한다.

 

브랜드 픽토그램 친구 소개 

‘동행이’와 ‘매력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3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 홈페이지의 서울 소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행이’, ‘매력이’ 는 서울시 브랜드 픽토그램(그림 문자) 이미지에 민선 8기 시정 슬로건인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의 가치를 담아 탄생했다.

 

‘동행이’는 (LOVE)를 이용해 약자와 동행하는 상생 도시 서울을 나타낸 따뜻한 동반자이며, ‘매력이’는 (FUN)을 활용해 매력 있는 글로벌 선도 도시 서울을 나타낸 발랄한 매력덩어리이다. 또한 (WOW)는 ‘동행이’와 ‘매력이’가 들고 다니는 ‘특별봉’으로 시민들을 응원한다.

 

따뜻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가진 ‘동행이’, ‘매력이’ 는 서울시 누리집과 공식 사회소통망(SNS)에서 영상, 이미지 등 콘텐츠 제작에 활용되며 탈인형 등을 통해 주요 행사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는 공감형 시정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서울시는 ‘동행이’와 ‘매력이’를 열쇠고리·인형 등 캐릭터 기념품(굿즈)로 제작하고, 시민과 서울을 찾은 관광객에게 판매해 전 세계에 ‘서울, 마이 소울’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동행이’와 ‘매력이’를 활용하여 직장인의 일상생활을 담은 이모티콘을 개발해 12월 중 시민 참여 이벤트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 도시 브랜드 탄생 100일을 맞아 탄생된 ‘동행이’, ‘매력이’는 민선 8기 시정 가치를 담아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라며, “굿즈, 이모티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많은 서울시민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76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