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식의 물결, 부산을 넘어 세계로…`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 개최! -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맛과 멋을 세계에 알리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김경훈 기자] 부산시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고 미식가의 성서로 불리는 미쉐린 가이드 선정 레스토랑을 내년 2월 22일에 열리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짝이는 미식의 물결, 부산을 넘어 세계로 향해...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 개최!

`미쉐린가이드 서울&부산 2024 발간행사`에서 부산 내 미쉐린 가이드 선정 레스토랑을 처음으로 발표하는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 해외에서 활동중인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셰프들을 초청해 부산의 다채롭고 역동적인 미식을 담아낼 예정이다.

 

이번 미쉐린 가이드 부산판에서는 엄선된 미쉐린 가이드 평가원들이 공정하게 심사해 선정한 부산지역의 다채로운 레스토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적 수준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합리적인 가격으로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빕 구르망(Bib Gourmand)’ ▲지속가능한 미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조명하는 ‘미쉐린 그린스타’, ‘미쉐린 셀렉션’ 등으로 구분해 소개한다.

 

부산시는 글로벌 음식 평가체계를 전격 도입함으로써 부산을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특색있는 지역 음식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미식 선도도시로 발돋움할 것이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부산의 매력있고 수준 높은 레스토랑을 발표하는 내년 행사를 계기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에게 `미식관광도시 부산`은 물론,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연중 매력있는 도시` 부산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8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